[남도일보] 참사랑문화교육진흥협회, 고흥서 농어촌 재능나눔 활동

언론보도


참사랑문화교육진흥협회는 지역민의 건강한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남도일보] 참사랑문화교육진흥협회, 고흥서 농어촌 재능나눔 활동

참사랑문화교육진흥협회 0 300

(사)참사랑문화교육진흥협회는 지난 17일 고흥군 도덕면 가야리 가상마을회관을 찾아 왕쑥뜸, 이혈침 등 한방케어와 천연허브비누, 맛사지팩으로 코로나19와 농사일로 지친 어르신들에게 농어촌 재능나눔 활동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마을회관에서는 참사랑문화교육진흥협회 정미화 대표와 재능나눔 참여자들이 가상·가동마을 곽용선 이장을 비롯한 30여명의 어르신에게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에 어르신들은 오랜만에 밝은 미소를 지으며 건강문화교실에 적극 참여해 짧은 시간이나마 유익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참사랑문화교육진흥협회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가 주최하는 ‘2020년 농촌재능나눔 수시단체 활동지원사업’에 선정돼 농어촌 주민을 위한 다양한 건강문화교실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정미화 대표는 “농어촌을 순회하며 어르신들에게 삶의 활력을 줄 수 있는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농어촌 주민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곽용선 이장은 “코로나19로 답답하고 농번기로 피로에 지친 어르신들의 마음과 건강을 보살펴 주는 농어촌 재능나눔 활동에 감사하다”면서 “내년에도 꼭 방문해 달라”고 말했다.

출처 : 남도일보(http://www.namdonews.com) 

0 Comments